□ 의료기관평가인증원(원장 오태윤, 이하 ‘인증원’)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여의도한강공원 일대에서 ‘건강줍깅 챌린지’를 실시했다.
○ 활동은 영등포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5일 오후 15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, 오태윤 원장을 포함 임직원 18명이 참여했다.
○ ‘줍깅’은 우리 말의 ‘줍다’와 영어의 ‘달리기(jogging)’를 합성한 신조어다. ‘건강줍깅 챌린지’는 조깅을 하거나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챌린지로, 체육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이 합쳐진 개념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활동이다.
□ 이날 인증원 임직원은 여의도한강공원에 모여 주변의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함께 걸으며 공원 일대에 버려진 담배꽁초, 플라스틱 컵, 비닐 등 생활 쓰레기를 줍고 도로변과 공원에 방치되어 있는 불법광고물을 정리했다. 아울러 여의도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‘자기 쓰레기 되가져가기’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심을 유도했다.
□ 오태윤 원장은 “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건강도 함께 지키는 줍깅 문화가 인증원에 정착됐으면 한다”면서 “앞으로도 인증원은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