같이 걷는 길, 지속 가능한 내일’ ESG 경영 실천 노사 공동선포식 개최

□ 의료기관평가인증원(원장 오태윤, 이하 ‘인증원’)은 12일, 노와 사가 한자리에 모여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하며 ESG 경영 확대 의지를 밝혔다.

○ 인증원장과 근로자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노사 공동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조하고,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했다.

□ 인증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023년부터 ESG 경영 체계를 수립하고 ESG 위원회를 설립하여 운영중이다.

○ 이번 선포식 이후 ‘같이 걷는 길, 지속 가능한 내일’이라는 슬로건하에 전사적 차원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‘동행 마일리지 제도’를 운영할 계획이다.

○ 동행 마일리지 제도는 일상 속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, ESG 기반 활동을 수행하여 개별 참여활동 정도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. 친환경 대중교통의 날 운영, 순환경제를 위한 중고 물품 거래 마켓 개최, 지역상생을 위한 전통시장 이용 챌린지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.

○ 이를 통해 ▴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 보호 ▴건강하고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 ▴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.

□ 오태윤 원장은 “이번 ESG 경영 실천 선포는 기존 수행해 오던 활동들을 체계화하여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한 것”이라며 “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덧붙였다.